코리아타임뉴스 오영주 기자 | 함양군은 7월 23일 군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전 부서 회계담당자 및 신규 임용자를 대상으로 ‘2025년 회계실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가 주관하는 방문 순회 교육으로, 실무 중심의 전문 강의를 통해 직원들의 회계 이해도를 높이고 투명한 예산 집행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회계담당자 및 신규 임용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한국지방재정공제회 류건석 전문 강사가 △세출예산 집행 기준 △회계 관계 법규 △주요 지출 사례 △감사 지적 사항 등을 중심으로 3시간에 걸쳐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실무에서 자주 발생하는 사례를 중심으로 한 질의응답과 감사 지적 사례 분석 등이 이어지며 교육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재무과장은 “이번 교육은 회계 분야의 실제 경력을 갖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직원들의 실무 이해도와 적용 역량이 한층 높아지는 기회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예산 집행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함양군은 직원 개개인의 실무능력뿐 아니라 조직 전체의 회계 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지방재정공제회를 비롯한 다양한 전문 교육기관에서 주관하는 집합 및 온라인 교육 참여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군은 이러한 노력이 단순히 행정 처리에 머무르지 않고 함양군 전체의 투명하고 신뢰받는 재정 운영 실현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