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리아타임뉴스 이아름 기자 | 태백시는 오는 1월 22일까지 ‘2026년 태백시 청년협의체’ 신규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태백시 청년협의체는 지역 청년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 창구로, 청년들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행정과 함께 고민하고 청년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기구다.
청년 스스로 지역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주체적인 활동을 통해 지역 활성화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10명 이상이며, 청년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청년들의 참여를 모집한다.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다. 태백시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태백시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한 의견 수렴 및 모니터링 ▲청년 관련 아이디어 제안 및 회의 참여 ▲청년의 날 행사 참여 ▲청년협의체 워크숍 등 각종 프로그램 참여 등이 있다.
신청은 참가신청서 등을 작성해 태백시청 경제과(본관 3층)를 방문해 접수하면 되며, 서류 심사를 거쳐 신규위원을 위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확인하거나 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지역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청년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청년협의체를 중심으로 청년들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