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타임뉴스 윤경수 기자 |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25일 오후 1시 30분부터 농업기술센터 2층 대강당에서 ‘반려식물 가꾸기’ 공개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반려식물에 관심 있는 울산 시민들에게 최근 개소한 반려식물병원과 연계해 식물 관리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와 방법(노하우)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좌에서는 반려식물 관리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와 그에 대한 대처법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특히, 반려식물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부터 식물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까지 폭넓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강의는 ‘식물집사’라는 별명으로 잘 알려진 김강호 씨가 맡는다.
유튜브 채널 ‘식물집사 독일카씨’와 블로그를 운영하며 많은 식물 애호가들과 소통하고 있다.
또한 '식물이 아프면 찾아오세요.'와 '식물을 배우는 시간' 등의 저서를 통해 식물 건강 관리에 관한 해박한 지식을 전하고 있다.
이번 강좌에서는 자신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반려식물을 건강하게 키우기 위한 다양한 실용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강좌는 시민들이 반려식물 관리에 관한 이해를 넓히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반려식물 문화 확산과 건강한 반려식물 가꾸기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