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타임뉴스 윤광희 기자 | 파주시는 청년 거점 복합문화공간인 ‘파주시청년공간 지피(GP)1939’에서 오는 10월 진행 예정인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파주시청년공간 지피(GP)1939’는 파주에 거주하거나 재학·재직 중인 19세~39세 청년들을 위한 공간으로, 금릉역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이 공간은 청년들이 ‘마주하고, 연결되고, 변화하는 일상적인 공간’을 목표로 휴게공간 제공, 공간 대관, 교육 프로그램 운영, 마음·취업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청년 정책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매월 청년 수요에 맞춰 ▲취미·취향 ▲취업·창업 ▲문화·예술 ▲정보기술(IT)·미디어 ▲건강 ▲재무·재테크 ▲소통 ▲외국어 ▲청년재능공유학교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 맞춤형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10월에는 ‘청년, 힙하게’를 주제로 청년들이 자신의 개성과 감각을 찾고 표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주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추석을 기념하는 ‘추석 특별 프로그램’, 청년 연령 확대에 따라 마련된 ‘청년 엄마(혹은 아빠)와 아이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는 만화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오에스티(OST) 안무 수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참여 신청은 오는 9월 13일부터 16일까지 네이버 지도(플레이스) ‘파주시청년공간’ 예매를 통해 가능하며, 파주에 거주하거나 활동 중인 19세~39세 청년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자는 9월 24일에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한편 ‘파주시청년공간 지피(GP)1939’는 올해 경기도 주최, 경기도미래세대재단 주관 ‘2025 경기도 우수청년공간-점프업’에 선정되어 도비 3천만 원을 지원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