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타임뉴스 오영주 기자 | 중랑구 방정환교육지원센터가 오는 6월 13일 오전 10시, 중랑구청 지하대강당에서 명사특강을 개최한다.
‘명사 특강’은 주민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아우르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도시 중랑’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정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2021년 개관 이후, 주민의 삶에 울림을 주고자 명사 초청 강연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다.
이번 강연의 연사로는 베스트셀러 ‘시대예보: 핵개인의 시대’의 저자이자, 빅데이터 전문가인 송길영 작가가 초청됐다. 강의에서는 ▲AI와 디지털 기술의 확산에 따라 변화하는 사회 전반의 흐름 ▲세대 간 인식 차이 ▲조직 내 갈등 ▲관계의 재정립 등에 대한 인문학적 통찰을 제시하여 삶의 방향을 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5월 26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방정환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중랑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강연이 이 시대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