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리아타임뉴스 윤광희 기자 | 대통령 취임준비위원회(위원장 박주선)는 전체 회의를 통해 취임식 총 초청 규모를 4만 1 천명으로 확정하였다.
이는 당초 기존 방역 지침에 의거해 계획했던 규모에 비해 상당한 상향이 이루어진 결과이며 다만 일반 참여 혹은 특별 초청 대상 국민 등 세부 초청 대상의 구체적 인원은 논의 중에 있다.
초청과 연관한 구체 일정은 다음과 같다. 4월 25일에 일반 참여를 신청하신 국민들에 대한 추첨이 있을 예정이며, 그 결과는 4월 29일 인 수위원회 공식 홈페이지(https://20insu.go.kr) 상단의 ‘취임준비위원회’ 코너에서 직접 확인 가능하다. 이어 5월 2일부터 초청장 우편 발송이 시작된다.
취임식 당일 일정은 다음과 같으며 5월 10일 0시가 되면 임기 개시 를 알리는 보신각에서 타종 행사가 있고 오전에는 당선인의 사저 앞에서 간단한 축하 행사와 이후 국립현충원에서 참배 일정이 진행되며 이 때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마당에서는 식전 행사가 진행되고, 당선인 도착과 함께 본식이 거행된다.
오후에는 용산 집무실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단출한 기념 행사와 국내 주요 인사 및 외빈을 위한 경축 연회 및 만찬이 전례와 관행에 의거해 진행될 예정이다.
취임식 이전에는 ‘국민이 함께 만드는 취임식’이라는 의미에 걸맞는 사 전 캠페인이 진행된다.
첫째, ‘어린이가 꿈꾸는 대한민국’이라는 이름 의 어린이 그림 그리기 축제가 개최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들은 이미 지난 4월 21일(목)에 저희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해 선착순 마감되었으며, 오늘(22일) 개별 통지가 있을 예정이다.
오는 4월 24일(일) 오후 용산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리게 될 어린이 그림 축제에는 박주선 위원장이 직접 참여해 어린이들을 격려하고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게 된다.
둘째, ‘내가 꿈꾸는 새로운 대한민국’이라는 이름의 ‘국 민 동영상 참여 프로그램’ 공모가 4월 23일(토)부터 4월 30일(토)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새로운 대한민국을 향한 기대와 바람을 국민 희망 영상에 담아주시기 바랍니다.
상기 사전 캠페인에서 취합된 결과물은 취임식 본 행사에서 주요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당부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준비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