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타임뉴스 한장선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저청중학교 학생자치회는 10월 26일 교장실에서‘자원순환 플리마켓’수익금과 저청중학교 학교운영위원회의 후원금을 합한 1,122,000원을‘핫핑크돌핀스’관계자에게 전달했다.
10월 14일 학교 공개의 날 행사로 운영됐던‘자원순환 플리마켓’은 저청중학교가 2022학년도에 꾸준히 실천해 온 기후 위기 대응 지구 살리기 행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에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모두 참여했고 학교운영위원회가 동참하면서 의미를 더했다.
핫핑크돌핀스는 학생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기부처로, 해양생물 보호 운동을 다각도로 실천하고 있는 단체이다. 저청중학교 학생자치회장은“국경을 넘어 기후 위기 대응 행동을 실천하는 단체에 힘을 보태게 되어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고, 학생자치회 부회장은“저청중학교 학생들이 핫핑크돌핀스를 통해 기후위기 시대의 해양동물 보호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며 지속적인 활동을 부탁했다.
핫핑크 돌핀스는 학생들에게 기부금을 해양생물 보호 활동에 적극 사용하겠다고 전하며 감사의 선물을 증정했다.
‘자원순환 플리마켓’운영 수익금 기부를 통해 학생들은 기후 위기 대응 실천가로서의 행동 역량을 키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