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타임뉴스 한장선 기자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덕도초등학교는 23일 양주 내 가래비 만세시장에서 공유마켓 문화행사로 본교 사물놀이패 ‘돌모루’ 공연을 실시했다.
가래비 만세시장 공유마켓은 독립정신이 깃든 역사 테마 전통시장으로 도약하기 위한 이벤트로, 태극기 만세 테마 골목상권 조성, 관광코스 가치 개발, 관광문화 콘텐츠 개발을 목적으로 운영됐다.
본교 ‘돌모루’ 사물놀이패는 가래비 공유마켓 문화행사에 초대받아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문화 예술 공연 발표의 기회를 얻어 ‘삼도 농악 사물놀이’를 선보였다.
또한 본 행사에서는 본교 학부모회와 교직원이 함께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홍보를 실시했다.
덕도초등학교 1학년 신입생 확보 및 병설유치원 유아 모집을 위한 노력은 2학기부터 시작했는데, 본 행사에서는 학부모회 부스 설치, 전단지 배포, 플래카드 홍보 등을 실시했다.
덕도초등학교 서경희 교장은 “우리 지역 가래비 전통시장이 역사적 가치를 보존하고 우수 골목 상권을 육성하는 데 노력하고 있으며, 아울러 2023학년도 본교 1학년 신입생과 병설유치원 유아들이 많이 찾아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앞으로도 덕도초가 신나고 즐거운 곳이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게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