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영권 박사, 신간 ‘위대한 자기혁명’
상태바
장영권 박사, 신간 ‘위대한 자기혁명’
  • 이아름 기자 ktn@koreatimenews.com
  • 승인 2019.06.19 2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영권 박사 위대한 자기혁명 표지

도서출판 북그루는 개인, 기업, 국가의 지속 가능한 생존과 더 나은 미래 성공 전략 제시하는 장영권 박사의 ‘위대한 자기혁명(The Great Self-revolution)’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북그루는 이 책은 불확실, 불예측, 불투명 시대에 개인, 기업, 국가가 위대한 자기혁명을 통해 역량을 극대화하여 생존과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하는 비법을 밝힌 세상을 바꾸는 최고의 전략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자연환경의 악화, 과학기술의 진화, 인간의식의 변화, 국가안위의 심화 등 4대 미래 변화와 도전, 특히 4차 산업혁명의 거센 물결이 쓰나미처럼 몰려 오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지속 가능한 생존과 보다 가치 있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위대한 자기혁명’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해 나가야 하는 것이 필수 운명이다.

사람은 누구나 다 죽는다. 그러므로 한번 뿐인 인생을 가장 의미 있고 가치 있게 살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영원히 살 것처럼 꿈을 꾸고 내일 죽을 것처럼 오늘을 치열하게 살아야 한다.

우리가 이 세상에 태어난 이유를 찾고, 그 목적과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위대한 자기혁명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자기혁명이란 무엇인가? 자기혁명은 자기 스스로가 자신을 대상으로 혁명을 하는 것이다. 자기혁명은 낡은 과거와 그리고 모든 익숙한 것들과의 완전한 결별이다. 새로운 위대한 자아상을 정립하고 완전히 새로 태어나는 것이다. 제1의 탄생이 부모로부터 태어나는 것이라면, 제2의 탄생은 자기혁명을 통해 나 자신이 스스로 새로운 자아상을 창조하여 다시 태어나는 것이다.

인간 존재의 특징은 모든 것이 다 정해져 있지 않다는 점이다. 삶과 죽음도, 성공과 실패도 모든 것이 운명처럼 정해져 있는 듯이 보인다. 그러나 인간의 삶은 자유의지의 선택에 따라 무한 팽창한다. 육체적 수준에서 정신적 수준으로, 정신적 수준에서 영혼적 수준으로 허물을 벗고 더 높은 곳으로 비상해야 한다. 이것이 위대한 자기혁명의 완성 과정이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위대한 자기혁명(2019)’을 비롯해 ‘대한민국 미래성공전략(2018)’등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국가미래전략가이자 최고의 정책전문가라는 평가를 듣는다. 저서와 논문은 독창적인 이론과 접근법으로 커다란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